당신이 가는 길에 빛이 되겠습니다 (Help Your Life)

공지사항

건강검진결과 통보서 전자점자 서비스 안내

  • 작성: 관리자 (2020-12-29)
  • 읽음: 490

 

202011월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정확한 건강정보 접근성 향상과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건강검진결과 통보서를 전자점자 서비스로 무료제공 한다하오니 도내 시각장애인분들의 적극적인 활용 바랍니다.

 

1. 서비스 개요

1)최근 10년간 일반건강검진, 암검진, 구강검진 등의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를 전자적 형태의 점자 파일인 전자점자로 다운로드하여 점자정보단말기로 언제 어디서나 타인의 도움 없이 자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2)202011월부터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기 전 문진표 작성 시 검진결과 이메일 수신을 반드시 요청하셔야 전자점자 파일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2. 전자점자 서비스 상세 안내

1)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다운로드 방법

-홈페이지 메뉴 : 건강iN>나의건강관리>건강검진결과조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은행 등 금융기관을 통해 발급받은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국민건강보험지사 또는 국민연금지사를 방문하시면 공동인증서를 무료로 발급해드립니다. (본인방문 필수)

-넓은 마을 ()에이티소프트 게시판 중 "서비스 중인 전자점자 안내"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

-넓은 마을 바로가기 at3 입력하시면 바로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되고, 3번 게시물을 통해 자세한 방법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전자점자 이메일 수신 방법

-병원에서 건강검진 받기 전 문진표 작성 시 결과서 이메일 수신을 요청합니다.

-메일에 첨부된 HTML 파일을 열 때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암호 입력을 합니다.

-HTML 페이지가 열리고 탭을 한 번 누르면 전자점자 다운로드 버튼에 포커싱되고, 엔터를 누르면 전자점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기타 사항

1)에이티소프트의 전자점자 솔루션(이닷익스프레스)은 표의 내용을 점자로 변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으며, 실시간 점자가 변환됩니다.

2)자세한 문의는 회사 전화번호 02-6958-8993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3)정보접근을 위한 알권리와 점자 인프라 확산을 위해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특히 개선을 위한 소감과 점자로 읽고 싶은 분야 요청 등의 글을 넓은마을 바로가기 at4 에이티소프트 자유게시판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이티소프트 임직원 일동


목록


이전글 충남지역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센터장 최종 합격자 발표
다음글 공주, 당진, 예산, 태안지역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장 채용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