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가는 길에 빛이 되겠습니다 (Help Your Life)

뉴스

제12회 충청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장배 전국시각장애인 장기대회 성황리에 끝마쳐

  • 작성: 관리자 (2015-04-16)
  • 읽음: 3785
충청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장배 전국시각장애인 장기대회
"손 끝으로 겨루는 치열한 수 싸움" 성황리에 마쳐


-장기대회 전맹부와 약시부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사)충청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최창우)에서는 시각장애인의 여가생활 증진과 시각장애인 상호간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5년 4월 9일(목)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사)충청남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사)대한장기협회 대전지회,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공동주관하고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행사는 전국 약시부 37명, 전맹부 7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의 경기방식은 참가자들의 흥미유발과 선의의 경쟁을 위하여 개인당 최소 3경기를 보장할 수 있게 전맹부와 약시부 리그전 및 토너먼트 방식을 채택하여 전맹부 2개조 편성, 약시부 8개조 편성하여 각조 1·2위 본선진출 형태로 최종 승자를 가렸다.

이번 대회의 전맹부 입상자는 우승 송치진님(창원), 준우승 김진도님(서울), 3위 김정우님(천안) 차지하였으며, 약시부 입상자는 우승 염봉수님(대전), 준우승 황운택님(논산), 3위는 박순영님(대전)이 차지하였다.
우승은 상패와 35만원 상당의 상품권, 준우승은 상패와 25만원 상당의 상품권, 3위 입상자에게는 상패와 1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했다. 또한 우승자는 아마3단, 준우승자는 아마2단, 3위는 아마1단을 수여하였다.

주요 경기 이외에도 새로운 여가생활을 소개하기 위하여 이번 대회에서는 화면해설물 상영과 여가생활 활용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하여 윷놀이 체험을 진행하였다.
특히, 엔터프라이즈의 강자 (주)재영소프트에서 기념타올을 후원해주어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다.

전국시각장애인 장기대회는 대한장기협회의 대국규칙 및 심판규정에 따라 공정하게 심판하고 있으며, 특수 제작된 장기판과 장기알(비시각장애인들이 사용하는 장기판 선에 지나가는 길을 알 수 있도록 홈을 파고 장기알을 놓을 자리에는 움직이지 않도록 선보다 더 깊게 홈을 파서 그것에 기물을 구별하도록 옆면에 문양이 표시되어 있고 핀이 박힌 장기알을 꽂아 촉각으로 장기를 둘 수 있도록 제작)을 사용하여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시각장애인에게는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공동체의식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국시각장애인 장기대회를 통해 시각장애인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상호간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할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사회적 인식개선과 사회의 관심 및 책임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목록


이전글 6월부터 장애인활동지원 신청자격 확대
다음글 봉사·나눔 실천 도 장애인상 15명 선정